저금리 | 개인회생대출


개인회생대출에 속해 있는 상품들을 살펴보면 사건번호대출 한도 1500만원, 개시결정대출 한도 2000만원, 인가자대출 한도 4000만원으로 각기 다른 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회생 진행이 많이 된 상품일수록 한도가 점점 높아지는데 왜 그런 걸까요?

개인회생대출은 개인회생후 채무조정으로 생기는 리스크를 금융사 감수해 주는 금융 상품입니다. 그 대가로 높은 이율을 받지만, 아무리 그 대가를 받는다고 해도 본인들이 지는 위험부담이 크거나 손해를 보면 꺼려하게 되겠죠?

개인회생은 도중 폐지가 되면 회생을 완료 할 때까지 제한 없이 재신청을 할 수 있는데, 개인회생대출을 빌린 도중 회생이 폐지 되어 자신들의 채권이 채권목록에 포함 되어 상환을 받지 못하는 경우를 가장 큰 리스크로 보기 때문에 회생이 안정적으로 진행 될수록 리스크가 낮아져 한도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비대면 당일 대출


개인회생대출 상품은 인가전에 해당하는 사건번호대출, 개시결정대출과 인가후에 해당하는 인가자대출로 나뉩니다. 인가를 기준으로 상품이 나뉘는 이유는 인가를 받게 되면 월변제금이 책정 되어 변제금 납부가 시작 되기 때문인데요, 변제금 납부 시작 이후에는 도중에 폐지를 하게 될 때 낸 돈을 돌려 받을 수 없게 되고 감면도 사라지기 때문에 개인회생을 하신 분들이 받는 피해가 켜서 회생을 되도록이면 유지 시키려고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많은 금액을 빌려줄수록 심사가 까다로울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개인회생대출은 반대로 한도가 낮을수록 심사가 까다로워집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개인회생은 진행이 많이 될수록 안정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회생 초기에 사용 되는 사건번호대출, 개시결정대출을 빌린 사람들 중에 인가를 받지 못해 폐지가 되는 경우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돈을 빌려주고 상환을 받지 못하는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한도가 낮은 것입니다.

최저금리 적용


그렇다면 반대로 한도가 가장 높은 인가자대출은 어떨까요? 인가자대출은 인가가 확정 되었기 때문에 개인회생자가 변제금을 제대로 갚지 못해 폐지가 되는 경우 말고는 폐지 가능성이 매우 낮아 신청자의 소득에서 변제금을 납부하고 난 후 남는 금액으로 대출금의 최소한의 이자를 갚을 수 있는지에 대한 안정성만 확인 되면 인가전 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승인이 쉽게 나옵니다.

인가자대출에서 높은 금액을 받기 위해서는 변제금 관리가 중요합니다. 리스크가 적을수록 높은 한도가 나오기 때문에 큰 돈이 필요하다면 변제금 미납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납부 횟수가 많이 진행 되었을 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1000만원 이상을 받기 위해서는 변제금 납부 회차가 12회를 넘어야 하니 회생이 1년을 넘겼을 때부터 신청해 보시는 것이 좋은 결과에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