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 1금융권 대환대출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바꿔주는 채무통합 대환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금융권 등 대부업체에서 빌린 고금리 대출을 정부지원 또는 1금융권에서 저렴한 금리로 대환해주는 대출 상품을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대환대출의 자격조건과 금리, 한도를 은행별 비교분석해보고, 정부지원으로 받을 수 있는 대환대출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채무통합이란 말 그대로 여려 곳에서 받은 재무들을 통합하는 것입니다. 대환대출은 고금리 상품에서 저금리 상품으로 넘어가는 것을 말하며, 채무통합은 기존의 채무를 대출 조건이 비슷한 다른 회사로 채무를 합치는 것입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하시게 되면 매월 납부하여야 하는 원리금을 줄일 수 있고 신용점수를 높이는데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채무통합 대환대출 상품은 신규대출로 되기 때문에 대출 기간이 늘어나게 되는 것이 단점입니다.

비대면 대환대출


대환대출은 신용카드 대금 연체자가 신용카드 회사와 협의하여 밀린 연체금을 분할상환하는 방식의 대출입니다. 이를 통해 연체자는 오랜 기간에 걸쳐 연체금을 갚을 수 있고, 신용카드 회사는 부실채권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방식은 연체자가 신용불량자로 등록되는 것을 미리 막을 수 있습니다.

대환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연체하기 이전까지 카드 사용상의 신용도가 우수해야 합니다. 금융기관은 대환대출을 받은 기록을 오랫동안 보관하여 신용 판단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환대출을 받는 고객은 대출상환 실적에 따라 나중에 신용거래에서 제약을 받을 수도 있으므로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대환대출의 이자는 일반적으로 은행대출 금리보다 높게 책정될 수 있으며, 상환기간은 3∼60개월로 설정됩니다. 대출금 상환방식으로는 만기일시 상환, 원금 균등상환, 원리금 균등상환 등이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치기간을 두기도 합니다.

대환대출은 연체자에게는 재정적인 부담을 줄여주는 방법이 될 수 있지만, 대출 이자가 높고 신용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